나이 한 살 더 먹는 것도 서러운데, 만약 그해에 내가 속한 띠가 삼재에 든다는 말을 듣게 되면 왠지 꿀꿀함이 더하죠? 해마다 우리는 그해 운수를 점쳐보고 대비들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운수가 좋다고 한들 삼재가 들었다는 얘기를 듣게 되면 괜히 심란해지고는 합니다. 해서 오늘은 2023년 삼재띠에 해당하는 분들과 조금이라도 삼재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2023년 3재띠는 원숭이띠, 토끼띠, 용띠,라고 합니다
삼재란 무엇?
먼저, 삼재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갈께요, "인간에게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이라고 지식백과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삼재를 예부터 악삼재, 평삼재, 복삼재로 나누어지고, 태어난 달과 시간에 따라서 복삼재인 경우도 있다고 하니, 2023년 삼재띠라고 해서 꼭 나쁜 것은 아니고, 오히려 삼재에 들어온 복은 더 큰 행운을 주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악삼재 : 많은 풍파와 고통으로 인해 인생의 고통을 맛본다는 삼재
- 평삼재 : 나쁘거나 좋은 것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평번하게 지나가는 삼재
- 복삼재 : 대운이 들어와서 오히려 복이 들어온다는 삼재
2023년의 복삼재는?
2023년에는 용띠가 복삼재라고 하는데요, 용띠이신 분들은 3년동안 3가지의 기운이 들어와 더욱 좋은 일들이 많다고 하니 용띠 분들은 좋은 기운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삼재의 종류 -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삼재는 말 그대로 3년 동안 나쁜기운이 들어오고 눌러앉고 나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 들삼재 : 삼재의 첫해를 말하는 것으로 지금까지와는 달리 내 삶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라고 합니다.
- 눌삼재 : 두번째 해를 말하는 것으로 이 시기에는 첫해에 들어온 악재가 눌러앉는 시기라고 하니 어떤 일이든 과하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날삼재 : 마지막 삼년째를 말하는 것으로 옛말에 드는 삼재보나 나는 삼재가 더 무섭다는 말이 있듯이 이때는 상당히 큰 악재들이 이어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2023년 3재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삼재라는 것이 과학적인 근거가 전혀 없는 그저 민간신앙이라고 아무렇지 않게 넘기기에는 우리나라 문화가 또 그렇지 않죠? 저 같은 경우도 원숭이띠라 벌써 어머니께서 부적을 두 개나 써서 지갑에 넣어 다니고 있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과학적인 근거는 전혀 없는 그저 민간 신앙일 뿐이에요, 때문에 그저 그런갑 보다 하고 하던 일 열심히 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내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내가 삼재에 들었다고 낙심하기보다는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맹신할 필요도 없고 연연해할 필요는 더더욱 없는 것 같습니다.
늘 자신을 믿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평정심을 잃지 않는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누구나 거뜬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겁니다.